혼다, V3 + e-터보 엔진 탑재한 신형 스포츠 바이크 RC-V3R 출시 준비 중!
2024년 EICMA(밀라노 모터사이클 쇼)에서 혼다는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 혁신적인 V3 실린더 + e-터보 엔진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이 엔진은 기존 이륜차 산업에서는 전례 없는 기술이며, 혼다의 모터사이클 수장이 “직접 테스트해봤다”고 밝히며 신뢰성을 더했습니다.
최근에는 "V3R"이라는 이름이 영국에서 상표 등록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 프로젝트가 현실화되고 있음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스즈카 서킷을 울리는 V3 사운드… 상상만으로도 짜릿하다!
혼다는 최근 몇 년간 놀라운 프로젝트들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특히 이번 V3 엔진과 e-터보의 결합은 기존 이륜차에서는 상상할 수 없던 새 감각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크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이것이 바로 팬들이 꿈꾸던 혼다”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출력, 배기량, 스포츠인지 투어링인지 같은 세부 사항은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 메카닉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도대체 이게 뭔데 이렇게 주목받는 거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RC-V3R, 스즈카 8시간 EXP 클래스에 출전?
이 미스터리한 모델을 두고 일부 팬들은 “혼다가 이 바이크를 스즈카 8시간 EXP(Experimental) 클래스에 출전시키는 건 어때?”라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이 클래스는 프레임, 엔진, 디자인의 자유도가 매우 높아 혁신적인 머신들이 참여하기에 적합합니다.
스즈키도 과거 이 클래스에 실험적인 바이크로 출전해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혼다가 고출력의 e-터보 모드로 예선에 참가하고, 내구성을 고려한 일반 모드로 본선 경기를 치른다면? 상상만 해도 짜릿합니다!
혼다의 공식 발표, 그리고 “R”의 의미
2025년 1월 28일, 혼다는 향후 모터사이클 전략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프로토타입이 실제 주행이 가능한 수준에 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내연기관 라인업에 있어 새로운 도전입니다. 주행의 즐거움, 오너로서의 자부심, 그리고 연비 및 배출가스 등 환경 성능까지 고려한 결과물입니다.”
혼다의 이륜차 총괄 카토 미노루는 “2주 전 구마모토 공장에서 e-터보 장착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했다”며 “경량이면서도 전자 제어 터보로 고속과 저속 모두에서 우수한 출력 성능을 보여주었다”고 밝혔습니다. 혼다가 이 프로젝트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또한 “V3R”이라는 이름에서 마지막의 “R”은 스포츠성을 의미하지만, RR 또는 RR-R과 같은 풀 슈퍼스포츠 등급은 아닐 수 있습니다. 이는 가볍고 강력한 네이키드 스포츠 모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혼다 윙 캠프의 차세대 모델로 자리잡을 이 바이크는, 출시 후 태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도 상용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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