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CFMoto는 2025년 초에 New 800MT-X 신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by techjob 2024. 11. 18.
반응형

CFMoto는 2025년 초에 New 800MT-X 신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CFMoto는 2025년 초에 New 800MT-X 신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CFMoto, 중국의 프리미엄 오토바이 제조업체,는 2025년 초에 출시될 새로운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CFMoto 800MT-X 오프로드 어드벤처 모델이 KTM 790 Adventure의 기반으로 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3년 EICMA 전시회로 돌아가면, CFMoto는 800MT-X 어드벤처의 개념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800MT를 기반으로 한 회사의 가장 큰 모델로, 스포츠 투어링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 개념 모델은 실제 생산 단계로 발전하였고, 2025년 초 유럽 시장에 진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CFMoto 800MT-XKTM 790 Adventure와 유사한 여러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두 브랜드 간의 협력 관계를 고려할 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LC8c 수냉식 병렬 두 기통 엔진으로 구동되며, 이는 KTM 790 시리즈의 구형 모델에 주 엔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이 엔진 세트는 생산이 중단되었으며, 890 엔진이 이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790 엔진은 CFMoto에 관리 권한이 이전되어 회사의 제품에 계속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차량은 연료 탱크를 양쪽으로 나누어 오프로드 제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는 방식에서 790 Adventure와 유사합니다. 800MT-X는 790 Adventure와 DNA가 매우 유사하고 명확히 같은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동일한 섀시를 사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섀시는 서로 다른 차체로 덮여 있습니다.

 

 

서스펜션 설치는 48mm의 역방향 포크 프론트 쇼크와 모노쇼크 리어 쇼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완전히 조정 가능합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J.Juan의 4피스톤 레디얼 마운트 캘리퍼와 320mm의 듀얼 디스크를 앞쪽에, J.Juan의 2피스톤 캘리퍼와 260mm의 싱글 디스크를 뒤쪽에 사용합니다. 차량의 총 액체 중량은 220kg입니다.

 

 

기술적 정보는 여전히 코너링 ABS 및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7인치 수직 TFT 컬러 대시보드, 풀 LED 조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오토바이가 언제 출시될지, 가격이 얼마가 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일본이나 유럽 제조업체의 경쟁 오토바이보다 저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